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저번 갤럭시 핏e의 개봉기에 이어서 오늘은 간단히 기능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스마트 밴드의 기능은 피트니스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간단한 운동 관련 기능부터 초기에 갤럭시와의 연결 방법까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핏e 연결 방법

갤럭시 핏e는 삼성의 갤럭시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iOS(아이폰) 기기와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핏e는 별도의 전원을 켜는 버튼이 없기 때문에, 초기에 기기가 켜지지 않는다면 충전을 하고, 아래의 과정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원이 켜지면 아래와 같이 'Galaxy Wearable 앱을 여세요' 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디바이스가 자동으로 감지되지 않는다면, Galaxy Fit 탭으로 이동해서 기기를 찾아보세요.

 

위와 같이 연결이 진행된 후에는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나머지 설정을 완료하면 됩니다.

 

혹시,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핏의 백업 정보가 있다면 복원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 핏e 기능 살펴보기

갤럭시 핏e의 주요 기능은 알림 및 피트니스 기능인데요. 대부분 연결된 디바이스의 Galaxy Wearable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계 화면 변경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시계의 레이아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만큼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변경 가능한 옵션이 있다는 것은 괜찮네요)

 

○ 유용한 기능

유용한 기능 탭에서는 화면 켜기 설정, 방해 금지, 화면 어둡게 하기 기능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화면 켜기 같은 경우네는 둘 다 사용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살짝 치기가 반응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화면 어둡게 하기 기능의 같은 경우에도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확실히 화면이 어두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알림 및 위젯 설정

휴대폰의 알림을 핏e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앱들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대부분의 메신저는 기본으로 되어 있음)

또한, 위젯도 2개 정도 더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위젯이 있다면 추가해보세요.

 

○ Samsung Health로 건강 관리

갤럭시 핏e를 착용하고 있으면, 수면 시간, 심박수, 걸음수 등이 자동으로 Samsung Health와 연동되어 바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헬스 설정에서 걸음 수 목표 등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핏e의 연결 방법과 주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와의 연동성은 물론 좋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과의 연동성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다음에 추가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alaxy Fit과 관련된 글

 

갤럭시 핏e(Galaxy Fite) 화이트 색상 개봉기

여러분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삼성의 스포츠 밴드 갤럭시 핏e 화이트 색상을 가져왔습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보니, 갤럭시 핏e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적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친..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