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의 키보드 배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며칠 전에는 아이폰의 천지인 키보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아이폰의 키보드 배열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하단의 참고 글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변경하기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아이폰보다는 더 많은 키보드 배열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배열은 쿼티 키보드와 천지인 키보드 일 것 같아요.

 

○ 설정을 실행하고,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스크린 키보드 메뉴에서 삼성 키보드 - 언어 및 키보드 형식으로 진입한 후, 원하는 배열을 선택합니다.

 

삼성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6개의 배열 중에 선택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써드 파티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로 설정해줘야 합니다. (아 래 사진은 쿼티 키보드와 천지인 키보드 비교)

쿼티 키보드(좌), 천지인 키보드(우) 비교.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의 키보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글로 남겼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갤럭시 키보드 커서 및 단축어 기능 활용하는 방법(스마트 입력)

오늘은 갤럭시 기본 삼성 키보드의 기능 중에 스마트 입력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 입력에는 사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단계를 줄여줄 수 있는 기능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단..

it-talktalk.tistory.com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10키) 설정 방법

요즘, 주변에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휴대폰을 변경하시는 분들이 한글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물어보셔서 이렇게 글로 남겨 여러분과도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