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기본 삼성 키보드의 기능 중에 스마트 입력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 입력에는 사용자가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단계를 줄여줄 수 있는 기능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단축어를 이용해서 특정 문구를 사용하고 싶거나, 키보드를 이용해서 화면의 커서를 움직이는 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스마트 입력 기능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문구 기능과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 기능입니다.

두 기능 모두 실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삼성 기본 키보드 활용하는 방법 (스마트 입력)


일단 위의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간단하게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먼저 키보드를 열고 키보드 자판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혹시 우측 상단에 키보드 모양이 보이지 않고, 아래와 같이 추천 문구 등이 보인다면 

좌측 상단의 메뉴 전환을 누르면 위의 예시처럼 설정 아이콘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에서 스마트 입력 메뉴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키보드 화면에서 제스처 사용을 선택합니다.


제스처 사용 설정에서 커서 이동 기능을 선택하여 활성화하면 됩니다.


제스처를 이용해서 키보드 커서를 이동하는 방법은 키보드를 길게 누른 후,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미리 등록해서 손쉽게 입력하는 기능입니다.

특정 문구를 미리 등록하고, 본인만의 단축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문구가 대체되는 기능이죠.



이 기능도 동일하게 스마트 입력 설정에서 간단히 문구를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스마트 입력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 메뉴를 선택하여 진입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추가하려면 우측 상단의 추가 아이콘을 누르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문구 및 단축어를 설정하셨다면, 이제 문구 대체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설정한 단축어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을 눌러 문구 대체 기능을 활성화해주세요.


※ 문구 대체는 키보드 상단에 나오는 대체 문구를 누르거나,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자동 대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