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삼성 굿락에 새롭게 추가된 알림 관리 서비스 노티스타(NotiStar)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나이스 샷 및 갤럭시 S10의 카메라 홀 주위로 엣지라이팅을 넣을 수 있는 기능들도 함께 추가되었는데요. 해당 기능들은 다른 글에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NotiStar 사용 방법

NotiSta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alaxy Store에서 굿락(GoodLock)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굿락을 설치한 후, 하단으로 내려서 NotiStar 플러그인을 추가로 다운로드 받으면 준비는 끝이 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이 나면,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NotiStar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NotiStar의 활성화와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필터 목록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잠금 화면에서 바로 NotiStar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기능을 켤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필터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서 특정 알림만 모아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설정에서 사용자 필터 목록으로 진입합니다.

- 우측 상단의 필터 추가를 누른 후, 필터의 이름 및 키워드를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

 

이렇게 등록한 필터는 NotiStar의 하단에 있는 이름을 눌러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상단에 있는 키워드 검색으로도 특정 단어의 알림만 모아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사용하기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이 잠금 화면의 일정 부분을 위로 스와이프 해서 NotiStar를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굿락의 새로운 기능인 NotiStar의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예전부터 애플 iOS의 알림처럼, 시간의 순서 및 개별적으로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기능입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갤럭시에서 아이폰 뒤로 가기 제스처 사용하는 방법(One Hand Operation)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넘어오신 분들이 가장 불편하다고 하는 제스처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처음 넘어왔을..

it-talktalk.tistory.com

 

갤럭시 통신사 로고 없애는 방법 QuickStar (Good Lock 2018)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린 Good Lock의 기능 중에 QuickStar 라는 것을 이용해서 퀵패널 알림창 구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퀵패널 알림창은 휴대폰 가장 상단..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