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의 엣지 라이팅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이전에도 단순한 색상 변경과 엣지 라이팅 플러스를 이용해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앱(알림)마다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을 알려드리지 못해서 이렇게 추가적으로 남깁니다.



앱별로 색상을 설정하는 것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설정에서 간단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엣지 라이팅 색상으로 알림을 구분하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알림)마다 각각 알림 색상 설정하는 방법


먼저, 설정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 - Edge screen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Edge screen 설정에서 Edge lighting 탭으로 이동한 후, 스타일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Edge lighting 스타일 설정에서 색상 메뉴를 선택한 후에, 직접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이제 우리가 앱 마다 원하는 색상으로 라이팅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하단에서 설정하고 싶은 앱이 있는지 확인한 후에, 앱을 추가하고 싶다면 상단의 

알림 관리에서 엣지 라이팅 알림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별도로 알림 색상을 설정할 앱을 선택한 후, 앱별 컬러 메뉴에서 해당 앱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여러분도 해당 방법을 활용하여, 엣지 라이팅 컬러를 원하는 것으로 설정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앱의 시그니처 컬러로 설정하면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