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파이 업데이트 이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접근성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접근성 메뉴에서는 애니메이션 삭제, 색상 반전, 고대비 키보드, 다이렉트 실행 기능 등

사용자가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이 많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해보세요.


이 글은 갤럭시 S9 플러스 기기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며, 안드로이드 파이 버전의 OS가 

아니라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 기기의 OS 버전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고대비 키보드 기능


먼저, 설정을 실행하고, 하단으로 내려 접근성 메뉴로 진입한 후, 시인성 향상 메뉴를 선택합니다.


시인성 향상 메뉴에서 고대비 키보드를 선택한 후, 원하는 키보드 색상을 선택합니다.

※ 해당 기능은 배경과 키보드가 잘 구분되는 것을 원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색상 반전 기능


이 기능도 시인성 향상 메뉴에 있는 기능인데요. 저는 가끔 영화관같이 어두운 곳에 갔을 때,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여, 눈부심을 방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덜 피해를 주려고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접근성의 고급 설정에서 다이렉트 실행을 이용하면 바로 적용 가능합니다. (아래 참고)

설정 창 같은 기본 UI에서는 대부분 야간 모드와 동일하지만, 다른 곳은 색상이 완전히 반전됩니다.

(사진 = 색상 반전 적용 전(좌), 후(우)


# 애니메이션 삭제 기능


혹시 휴대폰을 사용하시면서 전환 애니메이션이 끊기거나 거슬리는 분들은 이 기능 꼭 사용해보세요.

뭔가 휴대폰이 더 빨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시인성 향상 - 애니메이션 삭제)


애니메이션을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전환 효과 없이 바로 앱이 실행됩니다.



# 쉽게 화면 켜기 기능


AOD(화면 꺼짐) 상태에서 전면에 있는 센서 위로 손을 움직이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이 손을 전면 카메라 센서 쪽으로 가져가면 화면이 켜집니다.


# 다이렉트 실행 기능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볼륨 업 버튼과 전원 버튼의 조합을 사용해서 키 맵핑이 가능한데요.

저는 영화관에서 야간 모드를 실행하지 않고, 해당 기능으로 바로 색상 반전을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접근성 메뉴에서 고급 설정으로 진입하여, 전원 버튼과 음량 올리기 버튼 탭을 선택합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실행할 기능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색상 반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불빛으로 알림 기능


휴대폰을 주로 무음으로 해놓고, 휴대폰을 뒤집어 놓는 분에게 추천해드리는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후면 LED 불빛 기능으로 케이스도 있었는데, 요즘도 나오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전면 화면보다는 후면의 카메라 플래시 알림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의 사용할만한 접근성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위의 여러 기능 중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편하게 휴대폰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