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삼성 굿락을 활용해서 내비게이션 바를 커스텀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얼마 전에 업데이트 이후, 파이 OS를 정식 지원하면서 제가 예전에는 못 보던 기능들이 추가되어

직접 사용해보고, 그중에서 내비게이션 바를 바꿔서 사용하는 기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원래는 내비게이션 바에 사용 중인 앱(최근 앱), 홈, 뒤로 가기로 총 세 가지 버튼만 사용할 수 있는데

굿락 앱을 사용하면 최대 5개까지 내비게이션 바에 버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삼성 굿락(Good Lock)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먼저, 내비게이션 바를 커스텀하기 위해서는 삼성의 굿락이라는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 창에 "Good Lock"을 입력하시고,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Good Lock을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NavStar를 추가로 다운로드 해주세요. (내비게이션 수정 툴)


갤럭시 내비게이션 바 커스텀 방법 (버튼 추가)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굿락에서 NavStar로 진입합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버튼을 활성화로 변경하고, 새로 만들기를 눌러 편집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편집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버튼 배치를 누른 후, 버튼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버튼 편집 메뉴에서 먼저 추가할 버튼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로 변경합니다.

 

저는 이렇게 버튼만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내비게이션 바의 배경 색상 및 아이콘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만의 갤럭시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