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언팩 행사를 다녀오고, 이제 한국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갤럭시를 만나기 위해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있는 갤럭시 S10 스튜디오에서 여러 기능을 체험하고 왔습니다.


사실, 이번 갤럭시 팬큐레이터 면접 날짜가 언팩 일정과 겹쳐서 아쉽게도 면접을 못보게 되었는데요.

CGV 쿠폰 두 장도 받으러 가고, 5G 모델도 볼 수 있다고 해서 타임스퀘어 몰에 방문했습니다.

(본인의 위치에서 가까운 갤럭시 스튜디오를 찾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samsung.com/sec/galaxys10/galaxystudio/search/



갤럭시 스튜디오 체험 후기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S10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Kit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가장 궁금했던 스크린 지문 인식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 온 스크린 지문인식 #


기존의 지문 인식(광학식) 기술에서 새로운 지문 인식(초음파식) 기술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요.

초음파식 지문 인식 기술은 물이 묻은 상태로도 지문 인식이 잘 작동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S10, S10+, S10 5G 모델에 해당하며, S10e 모델은 측면 지문 인식 센서 탑재)


기존에 후면에 있던 지문인식 센서를 전면의 디스플레이에 탑재하면서, 책상 위에 올려놓았을 때에도 잠금 해제를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측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움직입니다)

(사진 = 지문인식 기능 이해를 돕기 위한 장치)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는 한 손으로 조작할 때에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AOD 상태에서 어디에 손가락을 가져가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없어서 적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

(사진 = 지문인식 위치)


# 무선 배터리 공유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무선 배터리 공유는 평소 웨어러블 기기의 배터리 충전을 깜빡하거나 급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 활용하면 상당히 편할 것 같은 기능입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는 무조건 활성화되어 있는 기능은 아니며, 퀵패널에서 손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눌러서 켜면, 아래와 같은 문구와 함께 활성화됩니다.


옆에 있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기기 위에 올려서 충전을 해봤는데, 충전 위치를 잘 맞춰서 

놓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하단과 SAMSUNG 로고 주변에 놓으면 잘 되는 것 같아요)

(사진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워치 액티브를 충전)


※ 갤럭시 버즈도 동일하게 충전 가능하며, Qi 방식을 사용하는 기기는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트리플 카메라 및 슈퍼 스테디 액션캠 #


트리플 카메라(기본, 망원, 초광각)는 갤럭시 S10 이상의 모델에 들어가는데요. 

(갤럭시 S10e 모델은 듀얼 카메라, 5G 모델은 4개의 후면 카메라 탑재)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1,6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였는데요.

플레그쉽 모델에는 처음 들어가는 초광각 카메라인만큼 사진의 품질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체험 존에서는 기본 렌즈,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를 각각 비교해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 = 초광각)

(사진 = 광각(일반))

(사진 = 망원)


이제 많은 화각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직접 움직이는 발줌을 안 해도 되니 편하게 되었네요.


또한,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은 영상을 찍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많은 주목받고 있는 기능인데요.

기존의 제품보다 동영상의 흔들림을 많이 잡아주고, 보다 선명하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카메라 상단의 메뉴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초광각 Full HD 영상에서만 가능)

(사진 = 슈퍼 스테디 액션캠 활성화)


아래와 같이 직접 촬영해보고 차이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의 주요 기능은 위와 같이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예정) 및 갤럭시 버즈는 제 블로그의 다른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2/24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삼성 갤럭시 버즈(Buds) 화이트 색상 개봉기



# 액세서리(커버) #


실리콘 커버, LED 커버, 레더 커버 및 각종 캐릭터 커버도 많았는데요.

가장 제 눈에 들어오는 LED 커버 케이스를 조금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케이스의 전체적인 마감은 플라스틱이며, 유광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후면에 있는 LED로 각종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콘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유용한 기능 - 액세서리 - LED 커버 - LED 아이콘 진입 후, 원하는 아이콘 선택)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커버의 LED에서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때는 타이머 시간(초)도 표시가 되니 신기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갤럭시 스튜디오 체험 후기를 남겼는데요.

갤럭시 S10 시리즈부터, 각종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까지 많이 만져보고 온 것 같습니다.

혹시,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싶은 분들은 가까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