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버즈와 애플 제품(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북 등)의 연동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제가 사용해보고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갤럭시 버즈는 Bluetooth를 기반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애플 제품이라고 크게 연동성에서 문제가 있지는 않겠지만, 버드의 터치패드 작동 여부와 각종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또는 음질 등에 대해 구매를 앞두고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번 삼성 기어 아이콘 X 2018도 애플 제품에 연동해서 사용했을 때, 대부분 기능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2018/10/05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기어 아이콘 X 2018, 아이폰 및 맥북과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와 애플 제품(아이폰) 연동 방법


기존 아이콘 X 2018에는 케이스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별도로 버튼이 있었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에는 없어졌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활성화해야 하는데요.


먼저, 케이스에서 버즈를 꺼내서 양쪽 모두 착용하고, 이어버드의 터치 패드를 3초간 길게 눌러줍니다.

이어버드를 3초간 누르다가 연결 소리가 나면, 블루투스 설정 화면에 기기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기기가 나타나고, 선택하여 연결하면 사용 준비는 끝이 납니다. (다른 애플 기기도 연결 방법 동일)


# 연결성


갤럭시 버즈와 아이폰의 연결성은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한 번 블루투스 기기로 등록해놓으면,

버즈 케이스를 열고 귀에 꽂으면 가장 최근에 연결한 기기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퀵 연결 가능)



# 음질


음질은 갤럭시와 연동했을 때와 비교해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갤럭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기능을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아쉽죠.


# 터치 패드 작동


터치 패드 기능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다만, 길게 누르기 버튼을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터치 패드를 길게 누를 경우 Siri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1번 누르기(재생 및 일시 정지), 2번 누르기(다음 곡 및 전화 받기/끊기), 3번 누르기(이전곡)


# 갤럭시 버즈 기능 작동 여부 (작성일 기준)


갤럭시 버즈를 이렇게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주변 소리 듣기, 이퀄라이저, 이어버드 찾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Galaxy Wearable 앱을 iOS에서 지원되지 않기 때문)


배터리 잔량은 알림센터 위젯을 통해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 총 정리


일단, 아이폰과 갤럭시 버즈를 함께 사용하고 싶으시면 구매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갤럭시 버즈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는 없다는 것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갤럭시 또는 다른 안드로이드 계열 제품처럼 Wearable 앱을 지원하는 기기가 호환성이 

더 좋겠지만 이어폰의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아이폰(맥북)과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