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여러분에게 삼성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2019 언팩에서 갤럭시 버즈 및 기어 핏2 Pro와 함께 공개된 웨어러블 기기인데요.

2019/02/24 - [제품 개봉기 및 리뷰] - 삼성 갤럭시 버즈(Buds) 화이트 색상 개봉기


지난번에 노트9과 함께 출시된 갤럭시 워치에 이어서 액티브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의 돌아가는 베젤이 사라진 것이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게 변한 부분인 것 같아요.



예전의 디자인은 알의 크기 및 기기의 전체적인 느낌이 이번 액티브보다는 컸기 때문에 

남성적인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더 캐쥬얼하고 디자인이 이뻐져서 

여성분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실버 개봉기 (Galaxy Watch Active Silver Unboxing)


먼저, 박스부터 살펴보면 갤럭시 버즈의 패키징과 비슷하게 포장 박스의 크기가 많이 작아지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포장을 하기 위한 노력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예전의 기어 S3처럼 원형 박스가 시계를 구입하는 느낌이 났는데 살짝 아쉽긴 합니다.


박스를 열면 위쪽 박스 안쪽(패키징 방식 변경) 간단 사용 설명서가 있고, 기기가 들어있습니다.

추가적인 구성품으로 여분의 밴드(L)가 들어있네요.


먼저 전원을 켜고 기기를 살펴보면, 전면이 기존과는 다르게 매끄럽게 처리되어 있어 옷을 입을 때,

어디에 걸리거나 하는 일도 많이 줄어들 것 같고, 전면이 디스플레이로 꽉 찬 것처럼 보여서 이쁩니다.


기기의 우측에는 상단의 뒤로 가기 버튼과 하단의 홈 버튼(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기기가 부팅되면, "반가워요"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워치와 스마트폰과 연동해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 갤럭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가 켜져 있으면 자동으로 기기가 감지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혹시,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거나 iOS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하시고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연결이 잘 안 될 때에는 위의 방법(직접 연결)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밴드의 크기가 20mm이니, 나중에 원하는 스트랩으로 변경할 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외관만 바뀐 것은 아니고, 기본 워치 페이스도 많이 이뻐진 것 같아요.


이전 갤럭시 워치와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은 느낌입니다. (참고하세요)

(사진 = 왼쪽에서부터 갤럭시 워치 42mm, 액티브, 46mm)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제품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허락해주신 유튜버 Thunkable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