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 드디어 기다리던 갤럭시 S10 프리즘 화이트 색상이 어제 도착해서 개통하고 정신없었네요.

요즘 갤럭시 S10이 이전 갤럭시 시리즈보다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아서 빨리 제품을 받으려고

사전 예약 신청을 해서 오늘 드디어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사실 색상도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린 색상도 실물이 훨씬 예쁜데, 금방 질릴 것 같아서 고민 끝에

이번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프리즘 화이트 색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 갤럭시 S10 제품 박스)


이번 박스 디자인은 갤럭시 S10의 넓은 화면(얇은 베젤)을 강조하는 느낌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심플에서 박스를 계속 보관하고 싶네요. (사실 제품 박스는 항상 보관합니다)



처음 박스를 열면(사실 개통을 위해 이미 한 번 열어봤습니다), 이전과는 구성이 다르게 제품의 

간단 설명서와 케이스는 위에 있는 박스의 안쪽으로 들어가고, 바로 기기가 보입니다.


갤럭시 S10을 잠시 옆쪽에 놓고 안쪽을 살펴보면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예전에는 충전기와 USB 커넥터 및 이어폰이 모두 블랙 색상이었는데, 모두 화이트 색상이네요.

(저는 화이트 색상을 좋아해서 만족합니다. 블랙 색상 제품에는 블랙으로 들어가는 것 같아요)

(사진 = 갤럭시 S10 구성품)


기본 케이스의 재질도 변경되었는데요. 실리콘 재질에서 플라스틱 재질로 변경되었습니다.


제품 간단히 살펴보기


기기 전면은 대부분이 디스플레이로 되어있고, 우측 상단에 전면 카메라 하나가 있습니다.

(카메라 전환이나 얼굴 인식을 할 때, 카메라 주위에 효과도 나옵니다)

(사진 = 갤럭시 S10 전면 카메라 불빛 효과)


제품의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 = 갤럭시 S10 우측 모습)


좌측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있네요.

(사진 = 갤럭시 S10 좌측 모습)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빅스비 버튼은 사용자화가 가능하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2019/03/02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빅스비 버튼 기본 설정값 변경하는 방법(나만의 빅스비 키)


하단에는 스피커와 Type - C 충전 단자,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사진 = 갤럭시 S10 하단 모습)


후면에는 초광각, 일반각, 망원 렌즈가 들어간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진 = 갤럭시 S10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잠깐 사용하면서 편했던 기능


기기를 설정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고 편했던 기능은 바로 온 스크린 지문인식인 것 같아요.

(사진 = 온 스크린 지문 인식 예시)


물론, AOD 상태에서 지문인식 센서 위치를 몰라서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몇 번만 사용하다 보면,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AOD 상태에서 화면을 한 번 터치하면, 위치 표시가 활성화됩니다)


무엇보다도 책상 위에서 잠금을 해제를 해야할 일이 많은데, 이때 온 스크린 지문인식이 편해지죠.


전면 카메라에 카메라 전환 시 또는 얼굴 인식 중에 불빛이 들어오는데, 마음에 드네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갤럭시 버즈의 배터리가 없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얇은 케이스(기본 증정)는 문제 없는 것 같은데, 원래는 케이스 사용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새로운 갤럭시 S10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 S10의 주요 기능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03/01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갤럭시 S10 스튜디오 체험 후기(타임스퀘어 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