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얼마 전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개봉기를 여러분에게 공유했는데요.

이제 사진을 찍고, 컴퓨터로 옮기려고 보니까 필자의 맥북에는 USB Type - C 포트만 있어서

메모리 카드를 넣으려면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했습니다.


메모리 카드를 옮겨서 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사진을 전송할 방법을 찾다가

소니 a6000은 Wi-Fi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고 해서, 여러분에게도 방법을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먼저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lay Memories Mobile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니 각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앱을 다운로드 하셨다면, 이제 카메라에서 사진 공유를 할 수 있게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MENU 버튼을 누르고, 다이얼을 이용해서 무선 모형 아이콘으로 이동한 후,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다음으로는 전송할 사진을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복수 항목 선택하기 좋아요)


스마트폰에서 선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Wi-Fi를 연결하라고 나옵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Wi-Fi 설정에서 해당 카메라의 와이파이에 연결합니다.


와이파이에 연결한 후, Play Memories Mobile 앱을 실행하면, 가져올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카메라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카메라에서 사진의 결과물을 확인하는 것보다는, 휴대폰이나 노트북에서 주로 확인하는데요.


카메라 LCD 화질이 좋지 않다 보니, 사진을 보고도 원하는 대로 잘 나왔는지 정확히 보기는 어려워서

이 방법을 활용해서 전송 후에 확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