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새롭게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해당 제품에 초기 불량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대부분의 경우에 문제가 없는데, 혹시 모를 불량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확인한 후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 기능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삼성에서 제공하는 앱을 사용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 기능 사용하기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한 후, 하단의 메뉴에서 도움받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도움받기 탭에서 중간에 있는 자가 진단 시작 버튼을 눌러서 디바이스에 문제가 있는지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단에 삼성 케어플러스의 가입 가능일도 해당 페이지에 표시되기 때문에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가 진단 메뉴에서 테스트 항목을 직접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하거나,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서 전체 점검이 가능합니다. 전체 점검 중에 정확하게 진단이 되지 않은 항목의 경우 해당 항목을 눌러서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해당 테스트는 참고용이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화 앱에서 테스트 모드 사용하기

최신 안드로이드 단말기 기준으로 전화 앱을 실행한 후, "*#0*#"을 입력하면(구형 모델의 경우, *#7353#) 테스트 모드로 진입합니다. 테스트 모드에서 기기의 센서 및 디스플레이 등 기본적인 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요. 테스트 모드를 종료하려면, 뒤로 가기를 두 번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상단의 3개 메뉴를 눌러서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레드, 그린, 블루의 화면을 띄워서 문제가 있는 픽셀이 있는지 확인하는데요. 확인이 끝난 후, 해당 화면을 종료하려면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불량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테스트 결과에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발생할지 모르는 문제 또는 실수로 인한 파손 등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삼성 케어플러스 서비스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 가입 및 조회 방법

이번 글은 삼성 케어 플러스를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최초 통화일 및 구매일로부터 일정 기간 내에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 실물 확인을 한 후에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