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요즘은 갤럭시 폴드 시리즈의 화면에 맞게 많은 앱들이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앱에서 설정해놓은 기본 화면 비율이 있어서 별도의 설정을 통해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시리즈를 처음 구매하는 분들 중에서 인스타그램 화면 비율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험실에서 앱 비율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을 실행한 후, 유용한 기능 - 실험실로 진입합니다. 실험실의 다양한 기능 중에 앱 화면 비율 직접 설정을 눌러주세요.

 

많은 앱 목록 중에서 Instagram 앱을 찾은 후에 앱 기본값(16:9)전체 화면으로 변경해 주세요.

 

기존의 16:9 비율의 화면과 전체 화면을 비교했을 때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넓은 화면을 활용하여 해당 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실험실에서 직접 앱 화면 비율을 설정해 보세요.

앱 기본값(16:9) 및 전체 화면 비교.

 

갤럭시 Z 폴드3 이전 모델은 MultiStar에서 설정이 가능해요.

글 작성 시점에서는 갤럭시 폴드 및 Z 폴드2 모델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삼성 굿락의 플러그인 MultiStar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추후, 업데이트로 Z 폴드3처럼 설정으로 이동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멀티스타를 실행한 후, I Love Galaxy Foldable 메뉴로 진입합니다. 해당 메뉴 하단에 있는 앱별 화면 비율 설정을 눌러주세요.

 

앱별 화면 비율 설정에서 인스타그램을 선택한 후, 전체 화면으로 설정해 주세요. 

 

갤럭시 Z 폴드3의 다양한 활용팁이 궁금하다면 함께 살펴보세요. 삼성 제품 카테고리에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Z 폴드3, 즐겨찾는 앱 고정 기능 사용 방법

갤럭시 Z 폴드3의 실험실 기능으로 들어가 있는 즐겨찾는 앱 고정 기능의 사용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폴드의 넓은 화면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우측에 즐겨찾는 앱들을 Dock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