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제, 갤럭시 워치4 시리즈를 구매한 후, 순차적으로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처음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거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위해 초기 설정 방법과 유용한 설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에 어떤 설정을 하면 좋은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스마트폰과 처음 연결한 후에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연결된 워치를 선택합니다. 워치 설정 -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진입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워치 페이스를 변경해 보세요.

스마트 워치의 장점 중에 하나가 본인이 원하는 페이스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여러 워치 페이스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변경해 보세요. 워치에서는 시계 화면을 길게 누른 후에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워치 페이스의 시계 바늘 및 컴플리케이션 등을 변경하거나 더 많은 워치 페이스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스마트폰의 Wearable 앱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Wearable 앱에서 연결된 시계를 선택하고, 시계 화면 설정으로 진입하여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적용해 보거나 꾸밀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를 활성화하여 사용하세요.

워치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도 디스플레이에 시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Wearable 앱의 워치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로 진입한 후, Always On Display(AOD)를 활성화해주세요. AOD가 활성화하면 이전보다 배터리 소모가 많아지니 참고하세요.

 

음악을 많이 듣는 분들에게 유용한 설정

음악을 자주 듣는 분들은 미디어 컨트롤 기능 자동 실행을 사용해 보세요. 해당 기능은 워치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치를 사용할 때, 가장 먼저 미디어 컨트롤 패널을 보여주는데요. 워치로 음악을 변경하거나 볼륨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기능 자동 실행 활성화 모습(우)

 

갤럭시 워치4의 다양한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함께 참고해보세요.

 

갤럭시 워치4 체수분 측정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최근 언팩에서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워치4 시리즈에서는 체수분 측정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워치를 활용하여 체지방률, 체지방 및 골격근량, 체수분 등의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