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요즘 제가 맥북을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시리를 사용해보려고 눌렀는데, 오디오 문제가 발생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Siri 설정에 들어가서 내장마이크가 꺼져있나, 사운드 설정가서도 확인을 해봤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방법을 써보니까 다시 Siri 가 작동을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Siri 오디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맥북에서 Siri 설정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8/01/24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Mac OS)에서 "Siri야" 사용하는 방법


갑자기 Siri 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저도 무슨 이유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갑자기 Siri 오디오 문제로 Siri 를 실행시키면 화면만 나오고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오디오 문제라는데 맥북 산지 한 달 밖에 안되서 고장난건가 조마조마 했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으신 분은 혹시 지금 Mac OS 업데이트 안하신거 있으면 지금 업데이트 하시면 Siri 오디오 문제가 쉽게 해결이 될 것입니다. 저도 업데이트를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했는데 말끔하게 Siri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혹시 업데이트를 하기 싫으신 분이나, 업데이트 이후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시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1. 우선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Siri 탭을 선택하시고 활성화를 잠시 푸셨다가, 다시 활성화를 해보세요.


2. iCloud 로그인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가끔 계정에 오류가 있으면 작동 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혹시 대기 중인 업데이트 계속 미루셨다면, 이번에 한 번 업데이트 진행해보세요.

저는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App Store 를 실행하고 가장 오른쪽에 업데이트 탭을 클릭하고, 

OS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