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에 이어서 Siri를 iOS 기기처럼 "Siri 야" 를 이용해 작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Siri 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하고, 한 번쯤 심심할 때 사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서 이렇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12/11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



받아쓰기 기능 활성화 및 손쉬운 사용에서 설정값 변경하기


○ 받아쓰기 기능 활성화 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키보드 설정에서 받아쓰기 탭을 클릭한 후, 받아쓰기 켬에 체크를 해줍니다.





○ 손쉬운 사용에서 설정값 변경하는 방법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손쉬운 사용 설정에서 왼쪽 메뉴를 아래로 내리면 받아쓰기 탭을 클릭한 후 

다음 받아쓰기 키워드 문구 활성화를 체크하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받아쓰기를 활성화 하는 문구는 다음으로 우리가 추가 할 Siri 명령을 실행하기전에 

컴퓨터를 부르는 문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 안녕 시리야" 로 시리를 사용하고 싶기 때문에 받아쓰기 활성화 문구를 "안녕"으로 했습니다.




4. 바로 위에 있는 받아 쓰기 명령.. 을 클릭합니다.




5. 왼쪽 메뉴 밑에 있는 고급 명령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6. 왼쪽 메뉴 밑에 있는 + 버튼을 누르고 말하기에 "시리야" (또는 본인이 원하는 문구) 를 입력하고 

밑에 있는 수행을 눌러 Finder 항목 열기를 클릭합니다.



7. 왼쪽 메뉴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누르고 Siri를 찾아 클릭 후 밑에 열기를 누릅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시리를 목소리로 부를 수 있습니다.

위의 설정 기준으로 "안녕 시리야" 를 하시면 Siri 가 호출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맥북에서 Siri 를 음성으로 호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맥북에서 한 번쯤 사용해보시면 재밌는 기능이며, Siri를 혹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는 항상 환영입니다.


관련글

2017/12/11 - [애플 제품/MacOS 활용 팁] - 맥북에서 Siri 활용하는 방법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좋은 포스팅에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