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알려드린 갤럭시의 유용한 기능을 이어서 다른 기능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지문센서를 이용한 기능과 한 손 조작 모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캡처, 손으로 밀어서 캡처, 다이렉트 콜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린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8/02/11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8플러스, 노트8 유용한 기능 사용하기 #1


스마트 캡처 및 손으로 밀어서 캡처 기능


○ 스마트 캡처 기능

스마트 캡처는 화면을 캡처한 후에 캡처한 화면에서 다른 부가적인 기능을 더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 스마트 캡처 기능중에 스크롤 캡처 기능이 있는데, 스크롤 캡처는 한 인터넷 페이지를 전체 캡처를 할 경우 캡처를 여러번 나누어 할 필요없이 스크롤 캡처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한 장의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페이지 전체를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서 캡처를 해줍니다. 

레시피 정보가 있는 페이지를 캡처할 때 활용하면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약 캡처 후 이런 기능없이 저장만 되게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스마트 캡처에서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 손으로 밀어서 캡처 기능

손으로 밀어서 캡처는 양쪽 화면 중에 끝 부분에서 손날로 반대편 화면 끝까지 쓸어주면 캡처가 되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해당 기능 설정에 모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손으로 밀어서 캡처)




다이렉트 콜 및 간편 무음 전환 기능



○ 다이렉트 콜 기능 (설정 - 유용한 기능 - 다이렉트 콜)

다이렉트 콜은 연락처 및 메시지에서 전화번호 정보를 보고 있을 때 통화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휴대폰을 귀로 가져가면 자동으로 전화가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연락처에서 휴대폰 정보를 보다가 귀로 가져가면 진동이 울리면서 자동으로 전화 연결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봤더니 상당히 편합니다.



○ 간편 무음 전환 기능 (설정 - 유용한 기능 - 간편 무음 전환)

간편 무음 전환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신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휴대폰이 무음 상태가 아니고, 전화 및 알림이 울릴 때 손바닥으로 휴대폰 화면을 덮거나 휴대폰을 뒤로 뒤집으면 무음으로 전환 되는 기능입니다. 필요없는 전화이거나, 전화를 끊지 않고 거부할 때 사용하면 편합니다.



※ 이 외에도 스마트 스테이, 멀티 윈도우, 스마트 알림, 듀얼 메신저 등 많은 기능이 있으니 

유용한 기능 설정에 들어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갤럭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모든 기능이 모든 갤럭시 기기에서 작동되는 것은 아니며, 갤럭시 S8+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