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Always On Display (이하 AOD)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AOD 는 말 그대로 항상 켜짐 디스플레이로 화면이 잠겨 있을 때 시간과 간단한 알림을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인 시간 및 알림 기능 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넣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 사진 외에도 테마로 저장된 것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OD (Always On Display) 시계에 사진 넣는 방법


1. 설정에서 잠금화면 및 보안으로 진입합니다.


2. 잠금화면 및 보안 설정에서 밑으로 내려 시계 및 페이스 위젯 탭을 선택합니다.


3. 시계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4. 시계 스타일에서 가운데에 사진 넣을 수 있는 페이스를 선택합니다.


5. + 아이콘을 터치해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넣습니다.



AOD (Always On Display) 활용하는 방법



○ 페이스 위젯

페이스 위젯은 시계 이외에도 옆으로 쓸어서 넘기면 다른 정보를 설정해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페이스 위젯이 지원되는 정보는 음악 재생기, 오늘의 일정, 다음 알람 3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AOD 에서 뿐만 아니라 잠금화면에서도 이 기능이 지원됩니다.


○ 연락처 정보 등록하기

AOD 화면에 휴대폰 분실을 대비해 비상 연락처 혹은 이메일 주소를 남길 수 있습니다.

혹은 연락처 정보를 등록하는 용도 외에도 글자를 넣고 싶을 때 활용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Always On Display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AOD 기능이 있는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 기능을 통해 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