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빅스비를 사용하면서 매번 잠금해제하기 귀찮으셨던 분들에게 좋은 기능하나 소개시켜드리려합니다.

보통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하고, 어느 정도 권한을 줘야하는 어플을 이용할 경우에는 잠금을 해제해야하는데, 이럴 경우 음성 명령의 의미가 많이 줄어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도 음성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그 기능을 오늘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빅스비 음성 암호 설정하는 방법


1.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 홈으로 들어갑니다.

2. 빅스비 홈 상단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설정에서 밑으로 조금만 내리고, 음성 암호로 잠금 해제 탭을 선택합니다.



4. 하단에 있는 계속을 클릭합니다.



5. 2~4음절 음성 암호를 설정하면 되는데, 저는 간단하게 "안녕안녕" 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6. 음성 암호 및 목소리 등록을 4단계 정도 절차를 끝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7. 이제 설정이 완료되면 잠금해제시 빅스비가 설정한 음성암호를 말하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제 별도의 절차 없이 목소리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빅스비 사용시 잠금해제를 목소리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평소에 빅스비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잠금해제를 하라고 하면 다시 휴대폰을 만져야하는데 음성인식이 무슨의미가 있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이런 기능을 소개해드렸으니, 여러분들도 손을 사용할 수 없거나 귀찮을 때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