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 설정을 통해 활용하는 방법 및 화질 선택(UHD 등) 촬영 방법 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 점점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전문적으로 DSLR을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도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처음 휴대폰 동영상 초기 설정값이 UHD(4K)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직접 바꿔주셔야 하며, 격자 및 촬영 버튼을 커스텀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능에 대해 오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전면 및 후면 카메라 화질(사진 크기) 선택하기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8 플러스의 경우 후면 카메라의 경우 사진은 4:3 (12M) , 동영상은 FHD 1920*1080 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의 경우에는 최대로 되어 있었지만, 동영상의 경우에는 기본값이 FHD로 되어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동영상 화질을 높게 설정하면 동영상 크기가 많이 커지기 때문에 용량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 FHD가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 128GB 경우에는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카메라 앱 클릭 및 전원 버튼 2번 빠르게 누르기)


2. 카메라 앱이 실행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카메라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면 전면 및 후면 카메라 화질을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 후면 카메라의 경우 최대 동영상 크기는 UHD 입니다.


○ 전면 카메라의 경우 최대 동영상 크기는 QHD 입니다.


※ 사진 및 동영상 크기 설정 시 무조건 높은 화질로 설정하시는 것보다는 본인 휴대폰의 용량 및 사진 활용 용도를 고민해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카메라로 촬영 시 편의 기능 추가하는 방법


카메라로 촬영을 할 때 수평을 맞추기 위해 격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사진 촬영 버튼을 추가적으로 만들어 촬영 시 누르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수직/수평 안내선 추가하는 방법 (격자)


1. 카메라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카메라 설정 부분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일반 탭에 있는 수직/수평 안내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적용 후 모습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촬영 버튼 (플로팅 카메라 버튼) 추가하는 방법


1.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카메라 설정 가장 하단 부분에 있는 일반 탭에서 플로팅 카메라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3. 촬영 화면으로 나와 본인이 원하는 위치로 버튼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 카메라 설정을 통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초기값으로 설정된 카메라를 가지고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본인의 용도에 따라 변경해서 카메라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 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