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가끔씩 사용하면 유용한 경우가 많으니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드리는 기능은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한 지문 센서 제스처, 한 손 조작 모드 입니다.

갤럭시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한 손 조작 모드 사용하는 방법


요즘은 휴대폰 크기가 커지면서 한 손으로 조작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S8 보다는 S8 플러스, 노트8 을 사용하시는 분이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한 손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1.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한 손 조작 모드)



2. 한 손 조작 모드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스처가 편했는데, 이유는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화면을 줄여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한 손 조작 모드 작동 모습


- 오른쪽에 있는 것을 왼쪽으로 이동시키고 싶으면 화살표를 누르시면 옆으로 이동합니다.



지문 센서 제스처 사용하는 방법



지문 인식센서에는 지문 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 외에도 제스처를 이용하면 다른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 후 알림창을 보고 싶을 때 제스처를 이용해서 볼 수 있으며, 홈 화면에 있을 때에는 아래에 있는 카드를 가져와 삼성페이를 실행해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1. 지문 센서 제스처를 활성화 합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지문 센서 제스처)



2. 혹시 삼성페이 기능도 활성화 하고 싶으신 분은 삼성페이 열기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추천)


※ 지문 센서 제스처 기능 두 가지


1. 알림창 내리고 올리기

- 지문 센서에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한 번 쓸어내리면 간단한 설정창만 나옵니다.


- 이 상태에서 한 번 더 쓸어 내리면 보다 더 자세한 설정 화면까지 볼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알림창이 사라집니다.



2. 삼성 페이(Samsung Pay) 열기

- 삼성 페이로 결제를 하려 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만 가능)

홈 화면 밑에 설정해 놓은 카드가 올라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 상태에서 지문 센서에 손가락으로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Samsung Pay 가 실행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삼섬 갤럭시의 유용한 기능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한 손으로만 조작을 하거나, 지문 인식 센서를 활용해서 여러 기능을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