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도동쓰의 IT 톡톡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매번 새로운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알림 받아서 확인해보세요. (데스크탑 - 오른쪽 사이드바 / 모바일 하단 참고)

2월 28일까지 치킨 이벤트 진행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참고)

오늘은 요즘 메신저나 SNS의 댓글에 움짤(gif)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이러한 움짤을 휴대폰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거 아셨나요?

간단하게 엣지(Edge) 패널에서 gif 기능을 사용하시면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Edge 패널의 스마트 셀렉트 기능 활용하기


저번 포스팅에서 Edge 패널 설정 방법과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아직 Edge 패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글 먼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01/29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삼성 갤럭시 S8, S8플러스, 노트8 등 엣지(Edge) 패널 활용하는 방법


1. Edge 패널을 옆으로 밀어서 실행합니다.



2. Edge 패널에서 스마트 셀렉트 기능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스마트 셀렉트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본인이 gif 파일(움짤)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저 공간안에 맞추고 녹화를 누르면 생성이 됩니다.



4. 녹화를 중단하면 사진(갤러리)에 저장됩니다.


갤러리 안에 있는 gif 기능 이용하기



여러분들이 갤러리에 가지고 있는 동영상을 이용해서 gif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gif 파일의 경우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촬영한 동영상을 가지고 만드는 것이 가장 저작권에 문제없이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 찍은 영상을 가지고 하나의 움짤을 만들어서 공유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갤러리에 들어가서 움짤(gif)로 만들 원하는 파일 선택합니다.


2. 파일을 한 번 터치하고 하단에 있는 gif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gif 재생을 본인이 원하는 시간(최대 6초)으로 조정해서 정한 후, 파일 안에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고 상단에 저장을 누릅니다.


4. 저장을 누르면 갤러리에 gif 파일이 저장됩니다.


마치며,


매번 사진만 친한 사람들과 공유하지 마시고, 본인이 찍은 동영상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gif 파일을 만들어서 공유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영상에 따라 웃긴 장면이 될 수도 있고, 감동적인 장면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Comment 는 항상 환영입니다.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꾹! 공감은 더 좋은 포스팅의 밑거름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