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폴드를 사용하면서 기기를 접었을 때. 내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앱을 바깥에 있는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계속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기를 접은 상태와 편 상태를 자주 왔다 갔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커버 디스플레이로 이어서 사용하기

설정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진입하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조금 내리면 있는 전면 화면에서 앱 계속 사용을 눌러주세요.

 

전면 화면에서 계속 사용할 앱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필요한 앱을 선택해서 연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데, 지원되는 앱 전체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네요.

 

카카오톡을 예시로 보여드리자면, 카카오톡 앱을 전면 화면에서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한 후에 기계를 접으면 아래와 같이 이어서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좌) 및 전면 디스플레이(우) 사용 모습.

 

이런 방법으로 저는 전면 디스플레이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키보드를 입력 시, 화면이 조금 작다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한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에는 좋아서 움직이는 도중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갤럭시 폴드 사용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도 갤럭시 폴드에 관한 팁을 올릴 예정이니 갤럭시 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방문하셔서 좋은 팁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