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여러분은 갤럭시에 있는 긴급 모드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나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처음 들어보시거나, 전원을 켜고 끄는 과정에서 한 번쯤 보기는 했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이 위급한 상황에 있거나 배터리를 길게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있을 때를 대비하여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서 함께 공유해보려 합니다.

 

긴급 모드 활성화 방법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긴급 모드를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 동의 과정이 필요하며, 긴급 모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켜기를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켜기를 누른 후에는 기기가 아래와 같이 긴급 모드로 진입합니다.

긴급 모드를 켜는 모습.

 

긴급 모드 기능 소개

긴급 모드는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필수적인 앱 위주로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기 화면에는 손전등, 긴급 알람, 내 위치 공유, 전화, 인터넷 메뉴가 보이네요.

긴급 모드 홈 화면 모습.

 

- 손전등: 후면의 LED 플래시를 켜고 끌 수 있음.

- 긴급 알람: 소리를 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휴대폰으로 구조 신호(소리)를 낼 수 있음.

- 내 위치 공유: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나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음.

- 전화 및 인터넷: 기존의 휴대폰 기능과 동일함.

 

물론, 앱 구성의 + 버튼을 이용하여 제한적으로 앱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눌러서 제한적으로 앱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내 위치 공유의 경우에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도움이 필요해요" 문구와 함께 현재 위치를 함께 첨부할 수 있도록 메시지가 만들어집니다. (Google Map 기반)

내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

 

긴급 모드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버튼을 누르면, 긴급 모드를 종료하거나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이라 잘 모르고 있는 기능이었는데요. 최근에 알게 되었고,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하여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공유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