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특정 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자주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능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와이파이가 있는 장소에 오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켜고, 해당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와이파이가 꺼지는 기능인데요. 밖에서는 와이파이를 끄고 데이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해당 기능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Wi-Fi 고급 설정에서 활성화해주세요.

설정을 실행한 후, 연결 - Wi-Fi를 눌러 연결 창으로 진입합니다.

 

Wi-Fi 연결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3개의 점)을 누르고 고급으로 진입합니다.

 

Intelligent Wi-Fi 탭에 있는 Wi-Fi 자동 켜기를 활성화합니다. 활성화 한 후에 해당 메뉴를 다시 한 번 누르면, 어떤 Wi-Fi가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등록되어 있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Wi-Fi의 위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Wi-Fi 고급 설정에는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의심스러운 네트워크 감지 및 절전 모드도 함께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한 기능을 골라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아래에 갤럭시 Wi-Fi 관련 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 갤럭시 Wi-Fi 관련 글

 

갤럭시, 와이파이 QR 코드 공유 기능 활용 방법

오늘은 갤럭시에서 QR 코드를 활용하여 다른 사용자에게 별도의 암호 입력 없이 와이파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집에 놀러 오는 친구 또는 사업을 하시는 경우 본인..

it-talktalk.tistory.com

 

 

안드로이드, 전송을 더 쉽게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혹시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아시나요?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은 애플의 에어드롭과 비슷한 기능인데.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