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인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하나의 갤럭시 기기를 사용하여 미디어를 재생할 때, 노래는 블루투스 기기로 영상 소리는 갤럭시 스피커로 선택하여 소리의 출력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이죠.

 

앱 소리 분리 재생을 활성화하세요.

설정에서 소리 및 진동 - 앱 소리 분리 재생으로 진입합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에서 지금 켜기를 눌러 해당 기능을 켜고, 앱과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Melon 앱을 선택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로만 소리를 재생하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아래와 같이 앱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앱을 추가한 후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앱의 소리를 어떻게 재생할 것인지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선택한 앱의 소리가 휴대전화로 재생하기 위해서는 휴대전화, 블루투스 기기로 재생을 원하시면 연결된 블루투스 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두 가지 미디어를 동시에 재생하면 소리 컨트롤이 두 개로 분리되어 나옵니다)


저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노래를 듣는 도중에 다른 미디어를 재생할 때, 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노래가 끊기지 않고 블루투스 기기로 재생되고, 필요할 때 휴대폰으로는 다른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 활용해보시고,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