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애플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부족한데 충전할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때, 다른 기능은 모두 끄고, 시계 기능만 유지하여 배터리를 절약하는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또한, 해당 기능은 배터리가 5% 이하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작동하는데, 충전 후에 절약 모드를 해제하는 방법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원 절약 모드를 활성화해보세요.

애플워치 하단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여, 제어 센터를 엽니다.

제어 센터에서 배터리 잔량을 누르고, 전원 절약 모드를 실행합니다.

Apple Watch 전원 절약 모드 실행 방법

 

위의 방법으로 전원 절약 모드를 실행하면, 모든 기능은 꺼지고 시계 기능만 작동합니다. 모션 인식 센서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시계를 보기 위해서는 애플워치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알림을 받을 수 없으며, 연결도 끊어집니다.

 

전원 절약 모드 해제 방법

이제, 전원 절약 모드가 필요 없다는 해제를 해야 하는데요. 전원 절약을 끄는 방법은 애플워치에 있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는데요. 애플 로고와 함께 다시 부팅이 됩니다.

 

더 다양한 애플워치 활용 방법에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애플워치 카카오톡 답장 문구 활용 방법

오늘은 오랜만에 애플워치를 활용하는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았을 때,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원하는 답장을 보낼 수 있도록 문구를 미리 설정하는 것인데요. 간단한 문구..

it-talktalk.tistory.com

 

 

애플워치 에어팟 연결 및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오늘은 애플워치에서 연결된 에어팟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물론 아이폰을 꺼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해도 되지만, 애플워치와 에어팟만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도 있기 때문에..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