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애플워치를 활용하는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았을 때,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원하는 답장을 보낼 수 있도록 문구를 미리 설정하는 것인데요. 간단한 문구 몇 가지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문구 몇 가지를 미리 등록해서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간단 답장 문구 만들기

더 보기 탭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기타 설정에서 Apple Watch 기본 응답 선택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문구 하나를 선택하고, 원하는 문구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이때, 가장 상단에 있는 응답으로 수정하면 애플워치에서 접근이 쉽습니다)

 

이제 원하는 문구를 등록하였으면 애플워치에서 답장해보세요.

카카오톡 채팅방 하단에 답장 버튼을 눌러 위에서 등록한 문구를 전송합니다.


Apple Watch로 알림을 자주 확인하고 답장하는 만큼,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 및 문구를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애플워치로 다양한 답장이 가능하니 한 번 활용해보세요.

 

애플워치의 다양한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로 암호 입력(승인) 대체하는 방법

이번 맥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이후, 맥북에서 암호가 필요한 상황에서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암호 입력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맥북 암호를..

it-talktalk.tistory.com

 

 

애플워치로 사진 찍는 방법(Remote Control)

아이폰의 카메라를 애플워치의 기능을 활용하여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별다른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자주 찍는 분들 중..

it-talktalk.tistory.com

 

 

아이폰으로 애플워치4 잠금 해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오랜만에 애플워치 시리즈 4의 사용 팁에 대해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마 애플워치를 오랫동안 착용하다가 가끔 벗는 분들은 잠금 해제의 불편함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저처럼 자주 꼈다가 뺏..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