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애플워치 시리즈 4 및 이후 버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소음 측정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평소에 음악을 크게 듣는 분이나 큰 소리가 많이 나는 작업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청각 건강을 관리하여 보세요.

 

소음 측정을 활성화하고, 알림을 관리해보세요.

Apple Watch의 소음 측정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혹시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Watch 앱을 실행하고, 소음 설정으로 들어가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소음 알림을 보다 민감하게 설정하고 싶거나, 알림이 필요 없는 분들은 소음 임계값을 변경하면 되는데요. 소음 임계값 메뉴를 눌러서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해보세요.

 

기본값은 90데시벨로 되어 있으며, 알림을 끄고 싶은 분들은 상단의 끔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워치에서는 소음 정도를 워치 페이스의 컴플리케이션으로 추가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음 앱을 눌러서 현재의 데시벨 상태 및 주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건강 앱에서 청력 건강에 대한 정보 및 데이터를 정리해서 볼 수 있는데요. 주변 소리 및 헤드폰 오디오 레벨에 대한 데이터 및 소음 알림을 언제 받았었는지 다시 확인할 수도 있죠.


애플워치의 다른 다양한 기능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애플워치로 암호 입력(승인) 대체하는 방법

이번 맥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이후, 맥북에서 암호가 필요한 상황에서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암호 입력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맥북 암호를..

it-talktalk.tistory.com

 

 

애플워치 지원, 미세먼지 확인하는 앱 추천 (Dusts)

요즘 미세먼지 문제가 인터넷이나 각종 언론사에서 상당히 심각하게 다루어지고 있는데요. 눈에 보일 정도로 심각한 미세먼지 농도 때문에, 마스크나 공기청정기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일어나..

it-talktalk.tistory.com

 

 

애플워치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하는 방법(멤버십 위젯)

오늘은 오랜만에 애플워치4를 사용하면서 추천할만한 앱이 있어서 알려드리려 해요. 가끔 애플워치만 착용하고 운동을 하고, 상품을 구입할 때 멤버십 카드가 없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앱인 것 같아요. (물론 요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