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맥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이후, 맥북에서 암호가 필요한 상황에서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암호 입력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맥북 암호를 입력해야 되는 경우 대부분 애플워치의 사이드 버튼을 두 번 눌러 암호 입력을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준비 사항

기존에 애플워치로 Mac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습니다.

다만,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였는지 확인해보세요.

 

- Mac: macOS Catalina 및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Watch: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최소 watchOS 3 이상)

- Apple Watch와 Mac이 같은 iCloud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 Mac의 Wi-Fi 및 Bluetooth 활성화.

 

활용 예시

맥북 암호가 필요한 상황에 애플워치의 알림을 확인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우측 버튼을 두 번 눌러 암호 입력을 대체하세요.

Apple Watch를 활용하여, Mac의 암호 입력을 대체하는 모습.

 

물론, 해당 기능은 터치바가 있는 모델에서는 지문으로 암호 입력을 대체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는 기능일 수도 있지만, iMac을 사용하시거나 터치바가 없는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Apple Watch 관련 글

 

애플워치로 맥북 잠금 해제하는 방법

오늘은 최근에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한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바로 애플워치를 손목에 착용하고 잠금이 해제되어 있을 때, Mac을 잠금 해제하는 기능입니다. 요즘 맥북 프로 터..

it-talktalk.tistory.com

 

 

아이폰으로 애플워치4 잠금 해제하는 방법

이번에는 오랜만에 애플워치 시리즈 4의 사용 팁에 대해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마 애플워치를 오랫동안 착용하다가 가끔 벗는 분들은 잠금 해제의 불편함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저처럼 자주 꼈다가 뺏..

it-talktalk.tistory.com

 

 

애플워치, Watch OS 6 업데이트 소식 및 방법

Watch OS 6를 이제 정식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워치 페이스부터 소음 측정(청각 건강)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니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Watch O..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