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 아는 지인을 만났습니다. 맥북을 오랫동안 사용하셨는데, 웹페이지 새로 고침 단축키를 몰라서 매번 마우스를 이용해서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F5를 누르면 웹페이지를 새로 고침할 수 있었는데, Mac에서는 키보드에서 바로 F5를 눌러도 작동하지 않으니 포기하시고 마우스로 매번 눌러줬다고 합니다. 혹시, 아직 맥에서 새로 고침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페이지 새로고침 방법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웹페이지 주소 옆에 있는 refresh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도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F5 키가 맥에서도 일부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다만, 펑션 키(fn)를 누른 상태에서 F5를 눌러야 합니다. (fn + F5)

 

터치바 모델의 경우에는 터치바에 앱 제어기가 기본값으로 되어있는데요. 논 터치바 모델과 동일하게 fn 키를 누르고 있으면 터치바에 펑션 키가 활성화되니, 동일한 방법으로 새로 고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fn + F5] 키를 이용한 새로 고침 방법은 일부 브라우저에서만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afari, Firefox 작동 O / Chrome 작동 X)

 

따라서 Mac의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새로 고침 단축키[Command + R]를 기억하고 계시다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활용해보세요.

 

더 많은 단축키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북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안녕하세요 도동쓰입니다. 알아 두면 빈번하게 사용하게 되는 단축키! 몰라서 사용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키보드 기호를 알아야 단축키를 사용하기 쉽다! command option (alt) control shift..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