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이번 macOS Catalina 업데이트 이후, 아이튠즈(iTunes)가 사라지면서 기존에 아이튠즈로 백업을 하시거나 음악 및 영상 파일을 옮기던 분들이 주변에서 자주 물어보시는데요. 기존에 아이튠즈의 주요 기능인 음악, 영상 등은 App Music 및 TV 앱이 대신하게 되었고, 파일 관리는 Finder 앱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Finder에서 파일 관리하기

- 파인더를 실행하고, 왼쪽 메뉴바에서 연결된 애플 기기(iPad)를 선택합니다.

- 시작하기를 눌러 파일 관리 준비를 합니다. (처음 연결하는 경우, 애플 기기에서 신뢰하는 기기 허용 필요)

카탈리나 업데이트 이후, 외부 저장소처럼 표시된다.

 

두 기기가 연결되면 기기의 이름이 표시되며, 이제 기존에 사용하던 iTunes와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기기가 연결되었다고 Finder가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하지는 않네요.

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파일 전송이 모두 끝나고 케이블을 제거하기 전에 추출(디스크 제거) 버튼을 누른 후에 케이블을 뽑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혹시 위의 과정에서 기기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애플의 정품 및 공식적으로 인정한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케이블 문제로 발생하기 때문이죠.

 

맥 OS 카탈리나의 기능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맥OS 카탈리나 (Catalina) 업데이트 방법 및 주요 기능 소개

애플의 새로운 맥OS 카탈리나 버전의 업데이트가 정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안정적인 OS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이번 정식 업데이트까지 기다리던 분이 많을 텐..

it-talktalk.tistory.com

 

 

맥북에서 스크린 타임 기능 활용하는 방법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스크린 타임 기능을 맥 OS 카탈리나 업데이트 이후,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본인이 맥북을 사용할 때, 어떤 앱 및 분야에 사용하는지 궁금했던..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