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트위터 앱에서 어두운 모드(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전에도 유튜브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해당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자세히 방법을 참고하고 싶은 분들은 글의 하단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위터 어두운 모드 활성화하기

트위터 앱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눌러서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 탭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화면 및 소리 메뉴로 진입한 후, 어두운 모드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iOS 기기의 경우 어두운 정도(어둡게, 완전히 어둡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선택 불가능)

완전히 어둡게(좌), 어둡게(우) 비교.

 

전체적으로 어두운 모드를 적용 전과 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두운 모드를 적용한 것과 적용하지 않은 것의 차이를 비교.

 

※ 또한, 설정에서 자동으로 일몰(저녁)이 되면, 어두운 모드로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트위터에서 야간 모드(어두운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늦은 시간에 트위터 앱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해당 기능을 한 번 사용해보세요.

 

○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 모드 활성화하는 방법

요즘 많은 앱들이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활성화하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방법은 간단합니..

it-talktalk.tistory.com

 

유튜브 어두운 테마(블랙 테마) 적용하는 방법

요즘 많은 분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는 것 같아요. 특히 밤에 유튜브를 볼 때, 밝은 배경은 눈에 많은 피로를 주는데요. 예전에는 블랙 테마가 유튜브 프리미엄(레드)에서 사용이 가능했는데, iOS를 시작으로 지..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