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시면서 애플 펜슬을 구매해야 하나 고민 많이 하셨죠?

결정에 도움 되길 바라며 간단하게 애플 펜슬 사용기를 남겨봅니다.



애플 펜슬 가격과 구성품이 어떻게 되나요?


1. 가격

애플 펜슬의 가격 애플 공식 홈페이지 기준 12만 9천원입니다. 오픈 마켓에서는 조금 저렴하긴 하지만 비슷합니다.


2. 구성품


애플 펜슬, 펜촉 교체 여분 1개, Lightning 어댑터, 간단 사용설명서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충전기는 들어 있지 않아서, 어댑터를 이용하거나 아이패드에 직접 꽂아서 충전해야 합니다.



필기를 할 때그림을 그릴 때 느낌은 어떤가요?


먼저 필기감부터 말씀드리자면 만족합니다. 제가 이전에 갤럭시노트 10.1 2014 Edition을 사용했었는데, 그때 당시에는 애플에 펜슬이 없었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노트시리즈 만큼 필기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필기를 할때 거슬리는 딜레이 현상이 없었고, 오히려 제가 가려는 방향을 먼저 인식에서 따라가는 만큼 반응속도가 빨랐습니다. 아마 전세대와 펜슬은 동일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ProMotion 기술이 들어가면서 체감되는 반응속도가 상승했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내장 메모 앱으로 필기해 봤습니다.


그림의 경우 제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서 아는 지인분께 한 번 사용해보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직접 연필로 그리는 것과는 이질감이 있지만 반응속도도 빠르고 특히, 펜의 기울기에 따라 명암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셨습니다. 



애플 펜슬 충전과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애플 펜슬을 충전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제품을 살 때 함께 포함된 Lightning 어댑터를 이용해서 애플 펜슬에 연결하여 아이패드 충전기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또는 애플 펜슬 뒷부분의 뚜껑을 열어 아이패드 충전단자에 직접 연결하시면 아이패드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지만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삼성의 노트시리즈와 비교하자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을 연결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펜슬 뒷부분을 아이패드에 꽂으면 자동으로 연결되지만,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 - 블루투스 연결에 들어가셔서 페어링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연결 되면 애플 펜슬의 남은 배터리 잔량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간단한 애플 펜슬 사용기를 마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