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동쓰 입니다.

이번에는 아이패드를 가지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서브 모니터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패드로 앱스토어 (App Store)에서 Duet Display 다운로드(링크) 하기.


현재 작성일 기준 12/1일 16.49달러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서브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한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부드럽고 업데이트가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단,  ios 기기가 ios 7후 버전이 설치 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연결할 컴퓨터에 Duet Display를 설치 합니다. ( Mac, Window 모두 가능)


Duet Display 홈페이지(링크)에 접속하여 본인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로 다운로드 합니다.


듀엣 디스플레이 홈페이지



아이패드에서 Duet 어플을 실행합니다. 

아이패드 연결 화면


어플을 실행한 후 Lightning 케이블을 이용해서 아이패드를 연결할 기기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경우 연결이 될 것입니다.

만약 연결이 안 될 경우, 아래의 방법 순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1. 정품 Lightning 케이블을 사용한다.

2. PC 혹은 Mac에 설치된 Duet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한다.




※ 윈도우의 경우 Window 7 이상, 맥의 경우 OS X 10.9 이상 버전이어야 합니다.



기본으로 설정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디스플레이 배치 설정








  1. 화면 상단 메뉴바에 실행되고 있는 Duet 아이콘 클릭


2. 셋팅 아이콘 클릭


3. 디스플레이 배치 클릭


4.서브 디스플레이를 왼쪽, 오른쪽 변경가능








전체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동영상 재생시에도 프레임 드랍 현상이 많이 줄었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셨거나, 애플 펜슬이 지원되는 기기일 경우 애플 펜슬을 통한 드로잉 작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하여, 이번 맥북프로에 들어간 터치바가 아이패드 하단 부분에 표시되니 간접적으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Comment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공짜로 누를 수 있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