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13일)부터 한국에서도 앱스토어 및 Apple Music 결제 시에 휴대폰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별도의 카드 등록 없이 본인 휴대폰에 등록된 번호로 바로 결제 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니 편할 것 같네요. 다만, 현재는 KTSKT만 지원되며, LGU+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기

먼저, 설정을 실행하고 Apple ID 계정 정보로 들어간 후, 결제 및 배송 탭을 누릅니다.

 

결제 및 배송 탭에서 하단에 있는 지불 방법 추가를 누른 후에, 지불 방법에서 휴대폰, 이 휴대폰 번호 사용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또한, 다른 휴대폰 번호로도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혹시, 이 과정에서 로딩만 되고, 반응이 없는 분들은 App Store를 실행한 후, 계정 정보에서 지불 방법 관리로 들어가서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저는 App Store에서 등록하니 바로 성공했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새로 등록한 수단이 최초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며, 첫 번째 지불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을 때, 다음 지불 방법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결제 수단을 눌러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지불 방법을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수정을 눌러서 순서를 변경하거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