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의 단축어 앱을 활용하여 고속 연사 사진 및 동영상을 gif 사진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도 단축어 앱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단축어 앱을 잘 이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본인의 보관함에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축어 앱 설치하기

아이폰 단축어 앱은 iOS 12 버전부터 기존의 Workflow라는 앱을 Apple이 인수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앱입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App Store에서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단축어 갤러리에서 GIF 단축어 가져오기

단축어 앱을 설치한 후, 하단에 있는 갤러리로 이동해서 필요한 단축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GIF 사진 변환 단축어 외에도 편리한 단축어가 많으니 추가해서 사용해보세요.

 

필요한 단축어를 눌러 단축어 가져오기를 해줍니다. 동작 보기를 누르면 단축어가 작동되는 원리를 볼 수 있습니다. (과정을 보고 본인이 원하는 추가 기능을 넣거나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축어를 추가한 후에 보관함에서 단축어를 실행하세요. (사진 접근 권한 승인 필수)

 

이제 단축어를 실행하면, 위의 동작 보기에 나와 있는 것처럼, 사진을 선택하는 과정이 나옵니다. 아래처럼 고속 연사 촬영으로 찍은 사진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진을 여러 장 선택해도 됩니다. 물론, 동영상도 가능합니다.

 

사진을 선택한 후, 완료를 누르면 단축어가 GIF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미리 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저장하고 싶지 않을 경우, 완료를 눌러서 닫으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몇 가지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단축어 앱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GIF 사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평소에 이런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방법을 이용해서 편하게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글을 읽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나 궁금한 것이 있는 분들은 아래에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폰 단축어 관련 글

 

아이폰 파일 압축(zip) 및 해제 단축어 만드는 방법

오늘은 아이폰의 단축어 앱을 활용하며 사진 및 파일의 압축 및 압축 해제를 할 수 있는 단축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시간이 없거나 직접 단축어를 만들어서 사용하기 어려우시면, 글의 하..

it-talktalk.tistory.com

 

아이폰 시리(Siri) 단축어로 미세먼지 확인하는 방법

제가 예전부터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Siri의 단축어 기능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국의 경우 대기질 정보를 Siri에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it-talktalk.tistory.com

 

iOS, 아이폰 단축어(Workflow) 앱 활용하는 방법

여러분, 혹시 단축어(Workflow) 앱이라고 아시나요? 단축어 앱은 여러분들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하는 일)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게 미리 등록해놓고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it-talktal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