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즈 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키즈 홈(키즈 모드)은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특정 앱만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님들이 보다 편하게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으로 교육적인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죠.

또한, 아이들이 유해 앱을 사용할 걱정이 없으니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혹시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처음 화면에서 추천해주는 앱의 퀄리티도 

좋으니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키즈 홈 설정 방법 및 사용 후기


일단, 제가 직접 육아를 하지는 않지만, 친척 동생이나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가지고 놀아주는 경우가 많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대해 함께 공유하려 합니다.


해당 모드에서는 별도로 연락처나 메시지 앱에 접근할 수 없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즈 홈에서는 안심하고 아이에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즈 홈(키즈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퀵 패널에서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퀵 패널(상단 알림창)을 내려서, 옆으로 넘기면 키즈 홈 메뉴가 있습니다.


키즈 홈을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인 약관 동의를 하면 키즈 홈 런처가 실행됩니다.


키즈 홈을 처음 시작하면, 홈 화면에 기본적인 앱을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아이 보호 메뉴를 선택하면 사용 시간, 허용 앱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름 및 놀이 시간 설정 등을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보다 편하게 휴대폰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