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기본 삼성 전화 앱으로 자동 통화 녹음을 하는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는 삼성 기본 전화 앱이나 T 전화를 이용해서 통화 녹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써드 파티 앱에서 통화 녹음을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겨서 공유하려 합니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에는 통화 녹음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기본으로 탑재하는 앱은 사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KT 용 단말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T 전화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녹음 기능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제 주변에 사용하시는 분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 해봤습니다.



기본 앱의 통화 녹음 기능 사용하는 방법


많은 분이 T전화를 기본 앱으로 사용하면서, T전화에 있는 통화 녹음 기능을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에도 통화 녹음 기능을 지원하니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전화 앱을 실행하고 키패드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통화 설정에서 통화 녹음 메뉴로 들어가서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 기존에 T전화 앱을 이용해서 녹음을 사용했다면, T전화의 녹음 기능은 비활성화하셔야 합니다.


통화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알림 창에 통화가 녹음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내역 확인 가능)

매번 알림이 오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은 통화 녹음 설정에서 알림을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본 전화 앱을 사용할 경우, 스팸 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화 앱에 있는 후후 기능을 사용하거나(KT 단말), T전화를 팝업 기능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사진 = 팝업 모드로 설정(좌), 팝업 모드 실행 모습 (우)


여러분도 삼성 기본 전화 앱에 있는 통화 녹음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혹시 T 전화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18/07/26 - [안드로이드 제품] - [T전화] 티전화 통화 녹음과 본인 프로필을 간편하게 알리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