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이후, Samsung Experience에서 One UI로 바뀌면서 어두운 테마로

사용할 수 있는 야간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야간 모드는 어두운 환경이나 밤에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전체적인 UI 색상을 어둡게 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는 별도의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서 적용해야 어두운 테마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설정에서 필요할 때, 켜고 끌 수 있으니 너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이, 야간 모드 설정하는 방법


야간 모드를 켜고 끄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먼저, 설정 - 디스플레이 - 야간 모드로 들어가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일부 커뮤니티에는 시간을 설정해서 야간 모드를 켜고 끌 수 있다는데, 현재 베타를 진행하고 있는 기기의 버전에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는 개발자 모드에서 활성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9 플러스 (One UI 버전 1.0)에서는 해당 기능(시간 설정)이 없네요.

해당 기능은 나중에 추가적으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단순히 켜고 끄기만 가능)


두 번째 방법은 퀵 패널(상단 알림 창)에서 옆으로 넘겨서 야간 모드 아이콘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해당 방법으로는 기능이 필요할 때, 쉽게 바로 켜고 끌 수 있으니 너무 편합니다.


※ 야간 모드는 삼성 기본 앱에서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써드파티 앱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해서 확인해본 앱은 전화, 메시지, 캘린더, 연락처, 시계, 갤러리, 설정 등입니다.

사진 = 설정 앱 야간 모드 적용 전(좌), 후(우)


사진 = 전화 앱 야간 모드 적용 전(좌), 후(우)


삼성 인터넷은 따로 인터넷 설정에서 야간 모드를 활성화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18/11/18 - [안드로이드 제품/삼성 제품] - [갤럭시] 삼성 인터넷 야간 모드 사용 방법


여러분의 기기도 파이로 업데이트를 하셨다면,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눈의 피로를 줄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