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얼마 전에 G9에서 직구로 구입한 에어팟의 개봉기와 정품 등록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수요일 오후에 주문했는데, 금요일에 우체국 택배로 도착했으니 생각보다 빨리 왔네요.


2세대를 기다리다가 아쉽지만 구매해서 잠깐 사용해봤는데 너무 편해요.

이전에 쓰던 아이콘 X는 애플 기기와 사용하기에는 살짝 아쉬웠는데, 에어팟은 연결도 빠르고 좋네요.



빨리 애플워치 시리즈 4까지 오면, 운동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애플워치도 받게 되면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고, 휴대폰과는 다르게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구성품은 사용 설명서, 에어팟, 충전 케이스, 라이트닝 케이블정도 입니다.

케이블은 잘 놔뒀다가 나중에 써야겠어요.


아이폰 블루투스를 켜고 에어팟 케이스를 열면, 연결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연결만 눌러주면 아이폰과 에어팟이 연결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충전 케이스를 열때 마다, 아래처럼 에어팟 및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나옵니다.



에어팟 정품 등록(시리얼 넘버 등록) 방법


에어팟도 다른 애플 제품과 동일하게 1년의 보증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구입한 날짜 또는 택배를 받은 날로부터 1년을 보증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제품 보증 확인 페이지에서 등록을 별도로 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먼저 위의 페이지로 접속해서 에어팟의 시리얼 넘버를 조회합니다.

시리얼 넘버는 박스에서 바코드 있는 부분 또는 설명서와 함께 들어 있는 종이에 적혀 있습니다.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캡쳐)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제품명이 나오며 구입일을 확인해달라고 나옵니다.


본인의 Apple ID로 로그인을 한 후, 구입일 또는 택배를 수령 받은 날짜를 입력합니다.


구입일을 입력하면, 최종적으로 보증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