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지난 글에서 키보드에 관련된 얘기를 하다 보니, 처음 아이폰을 사용할 때

원하지 않게 계속 글씨가 바뀌어서 불편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특히, 단어를 입력한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자동으로 수정되어 원하지 않게 변경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은 대부분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동 수정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큰 아이폰을 사용하는

손이 작은 분들을 위해 한 손 키보드 기능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자동 완성 기능이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자동 수정 기능 때문에 문구가 변경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동 수정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지만, 문장이 길어지거나 문법이 틀리면

이상한 문구로 변경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끄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수정 기능 끄는 방법


일반 - 설정 - 키보드 - 자동 수정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위의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이제 이렇게 마음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 많은 분들이 자동 완성 기능이 문제라고 생각하시는데, 자동 완성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 손 키보드 활용 방법


아이폰 플러스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끔 한 손으로 사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을 겁니다.

갤럭시의 한 손 조작 모드는 아예 화면을 작게 만들어서 키보드 뿐만 아니라 조작도

편하게 할 수 있는데, 아이폰의 한 손 키보드는 한쪽으로 키보드가 움직입니다.

기본값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을 설정해서 자주 사용하는 손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일반 - 설정 - 키보드설정으로 진입한 후, 한 손 키보드 설정 탭을 누릅니다.


자주 사용하는 손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보드로 입력 시 지구본 키를 길게 누르면 한 손 키보드 옵션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으로 변경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시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원래 기본 키보드로 변경됩니다.


오늘은 키보드 설정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위 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불편한 부분을 최대한 개선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