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가족들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가족 공유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는가요?

가족 공유 기능은 한 사람을 대표로 설정하고 최대 6명까지 가족에 추가해서

구입 목록을 공유하거나 결제 수단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족이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기능일 수도 있지만,

잘 활용하면 친한 사람과 함께 구입 목록을 공유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애플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가족 공유를 해서 애플 뮤직을 결제하거나

앱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데 별로 친하지 않은 분들과의 가족 공유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구입 목록이 모든 사람에게 공유가 되며, 모르고 대표 결제 수단 등록 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앱 및 컨텐츠 결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친한 사람이나 가족에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고,

유료 앱 또는 애플 뮤직 사용 시 가족 공유를 통해 부담을 줄이려고 한다면 이 기능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가족 공유 설정 및 활용 방법


이 방법은 구성원 초대시에 본인이 구입 목록 및 결제 수단을 관리하는 대표로 등록이 됩니다.

따라서 가족 공유를 설정하기 전에, 어떤 분이 가족의 대표가 될 것인지 정한 후에

다른 가족을 구성원에 추가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있는 iOS 기기에서 설정으로 진입한 후, Apple 계정 설정을 누릅니다.


2. Apple 계정 설정에서 하단에 있는 가족 공유를 누릅니다.


3. 가족 공유 설정에서 구성원 추가를 눌러, 함께 공유할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 가족 구성원으로 추가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법으로 초대를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iMessage를 통해 초대를 선택해서 공유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초대를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이 가족 공유 초대 메시지가 옵니다.


가족 참여하기를 하면, 바로 초대한 사람에게 구성원이 추가되었다는 알람이 옵니다.

또한, 초대받은 구성원도 구입 목록을 함께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초대를 한 후, 상대방이 초대를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이 구성원에 추가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가족 공유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진 않으셨겠지만, 이 기능을 활용해서 앱이나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서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