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 Z 플립3 제품뿐만 아니라, 여러 갤럭시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부분에서 아쉬운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갤럭시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지속 시간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제품의 성능을 낮춰서 배터리를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 패턴에 따라서 사용자의 체감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한다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lways On Display 비활성화하기

메인 및 커버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 기본적인 시간 및 알림 등의 표시를 보여주는 Always On Dislplay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설정을 실행한 후, 잠금화면 - Always On Display로 들어간 후에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우선 모드 변경하기

설정을 실행한 후,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로 진입합니다.

 

이제, 모바일 네트워크 방식 설정에서 해당 메뉴를 누른 후에 LTE 우선모드로 변경합니다.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배터리 소모가 비교적 더 많기 때문에,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배터리 절약이 더 중요한 분들은 평소에 해당 옵션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크 모드 사용하기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OLED 패널 탑재 모델)

설정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 라이트 및 다크 모드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일몰에서 일출까지 다크 모드를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는데,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는 항상 다크 모드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디바이스의 성능을 크게 저하하지 않고,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네트워크 방식의 경우에는 5G를 우선으로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특정 배터리 잔량 이하(배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배터리 절약을 위한 빅스비 루틴 설정에 대한 방법을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려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추후에 함께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