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많은 분들이 피트니스와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갤럭시 워치와 같은 스마트 워치 및 밴드 종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위급 상황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SOS 기능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워치4의 SOS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하니, 해당 기능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OS 기능 활성화 방법

Wearable 앱을 실행한 후, 워치 설정 - 유용한 기능 - SOS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홈 버튼을 3번 누르거나 낙상이 감지되는 경우 SOS 요청이 진행되도록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 가지 옵션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한 가지만 선택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낙상 감지 기능의 경우에는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SOS 요청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필요한 권한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OS 요청 활성화 과정 중에서 긴급 연락처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기존의 연락처에서 추가하거나 새롭게 연락처를 추가를 할 수 있는데, 연락처를 추가한 후에는 긴급통화를 할 연락처를 별도로 선택해 주세요. 연락처는 최대 4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으로 SOS 요청 기능의 경우에는 잘못 누르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보내기 전 카운트다운 기능을 함께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낙상 감지 기능도 활성화하면 됩니다.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여 해당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추후,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에 수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4의 SOS 기능을 활용하여, 건강 관리 및 위급 상황에 대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