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을 새롭게 변경한 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데이터 사용량 경고 알림이 왔습니다. 이전 휴대폰에서는 해당 설정을 비활성화한 후에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해당 알림을 다시 보면서, 다른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싶거나, 특정 사용량에서 경고 알림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해당 설정을 끄고 싶은 분들도 참고해 보세요.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및 경고 설정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연결 - 데이터 사용으로 진입합니다.

 

데이터 사용 탭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데이터 사용량을 나눠서 보여주며,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매월 1일을 기준으로 사용량을 측정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로 들어가면, 측청 시작일을 변경하거나 경고의 기준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고 설정이 불필요한 분들은 여기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또한, 사용한도 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설정한 사용한도에 도달하면 연결이 꺼지도록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데이터 경고 설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퀵 패널의 알림 창에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관련 설정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