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갤럭시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특정 앱이 실행되면 이전 앱의 소리가 나지 않아서 불편했던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법을 참고하셔서 다른 앱을 사용 중에도 이전 앱의 소리를 함께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개별 앱의 음량을 별도로 조절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Sound Assistant 사용하기

Good Lock 앱의 유닛 또는 Galaxy Store에서 '사운드 어시스턴트(Sound Assistant)' 앱을 설치합니다. 앱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앱을 실행한 후, 음량 마이크로 컨트롤 탭에 있는 개별 앱 음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앱을 추가하여 앱의 소리 크기를 개별로 관리하기 위해 하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앱의 음량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멀티미디어 앱을 아래에서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앱을 추가한 후에는 해당 앱의 음량 크기를 조절해 보세요.

 

이렇게 조절한 음량의 크기는 나중에 음량 패널에서도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멀티 사운드 설정하기

사운드 어시스턴트 하단의 멀티 사운드 설정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과 동시에 소리를 재생할 수 있도록 허용할 앱을 선택하거나 모든 앱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멀티 사운드 설정을 통해 다양한 앱에서 나오는 소리를 동시에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