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삼성전자의 제품,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은 삼성 멤버스 앱을 한 번 정도는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제품 구매 후에 각종 혜택을 받을 경우에 해당 앱을 이용하거나 초기에 디바이스를 체크하는 용도로도 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삼성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커뮤니티 기능도 주로 사용하시죠.

 

이번 갤럭시 언팩 이후에 새로운 갤럭시 디바이스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혹시, 구매 후에 삼성 멤버스를 처음 사용할 때, 앱의 기능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 사용하기

갤럭시 디바이스는 삼성 멤버스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약, 디바이스 내에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또는 갤럭시 스토어를 실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혜택 사용하기

제품을 구매하신 후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분의 경우에는 멤버스 앱 하단의 혜택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 및 사용자에 따라 혜택에 보이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하게 자가 진단하기

하단의 메뉴에서 도움받기 버튼을 누르고, 자가 진단 시작 버튼을 눌러서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부터 센서 등을 테스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 외에도 커뮤니티에서 다른 유저와 소통하거나, 뉴스와 팁스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공지 사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디바이스를 처음 접하거나 삼성 멤버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