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동쓰의 IT 톡톡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워치의 PPT 컨트롤러 앱을 활용하여, 손목에서 간편하게 PPT를 컨트롤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평소에 PPT 발표가 많은 분들은 손목에 차고 있는 갤럭시 워치를 활용하여 손쉽게 PPT를 넘겨보세요.

 

PPT 컨트롤러 사용하기

갤럭시 워치의 앱 목록에서 PPT 컨트롤러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먼저, 디바이스를 연결해야 하는데요. 평소에 사용하는 디바이스 또는 새로운 디바이스 연결을 위해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세요.

 

연결은 블루투스로 진행되는데요. 연결 버튼을 누르고, 다른 디바이스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워치와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연결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핀 번호 확인 후에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이 완료된 후에는 워치에 간단한 조작 버튼이 나타납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서 슬라이드쇼를 진행하거나 앞 또는 뒤로 슬라이드를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의 터치패드 버튼을 눌러서, 슬라이드쇼의 커서를 움직일 수 있는데요. 화면을 길게 눌러서 손가락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발표를 진행하는 중에 워치를 조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게 되는데요. 우측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서, 화면 항상 켜기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갤럭시 워치의 PPT 컨트롤러 기능을 활용하여, 발표 환경에서 손쉽게 슬라이드쇼를 조작해 보세요.

반응형